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

태국 푸켓 나홀로 자유여행 준비하기, 여행시기 및 관광명소

푸켓(Phuket)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이자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는 태국의 대표 휴양지입니다. 태국 남서 쪽 안다만 해에 위치해 있으며 천혜의 자연경관과 잘 어우러진 고급 리조트가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요트투어, 롱테일 보트 투어 등 대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는 물론이고 서핑, 스노클링, 카약 등의 활동도 곳곳에서 시도할 수 있으며 밤에도 화려한 활기를 유지하는 섬입니다. 푸켓은 비교적 저렴한 물가 덕분에 사시사철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어서 전 세계 관광객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휴양지입니다.

이미지 출처 : pexels.com


푸켓 여행시기 및 날씨

푸켓은 일 년 내내 따뜻한 기후이며 연간 최저 온도가 24°C 일 정도로 따뜻한 지역입니다. 낮에는 한여름의 기온과 같은 30°C를 육박하는 온도가 유지되고, 밤에는 20°C 정도를 유지합니다. 상대적으로 비가 내리지 않는 건기(11월에서 4월까지)와 비가 많이 오는 우기(5월에서 12월까지)로 구분하는데, 많은 동남아시아 지역과 마찬가지로 푸켓의 우기는 우리나라의 장마철과 다르게 엄청난 양의 소나기가 퍼부은 뒤 개는 날씨가 반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건기에 해당하는 1월과 2월에는 다른 때에 비해 습하지 않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며 1년 중 가장 강수량이 적은 시기이므로 푸켓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푸켓은 태국의 수도인 방콕에 비해서 훨씬 뜨겁고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야외 활동 시 바람이 잘 통하는 얇은 긴팔 옷과 모자를 하나쯤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옷으로 가리지 못하는 부분이나 자외선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부분에 열상을 입기 쉬우므로 외출 및 야외활동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도록 합니다.


이미지 출처 : pexels.com

푸켓의 주요 관광지

① 빠통 비치(Patong Beach)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곳입니다.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빠통 비치를 따라 이어진 도로와 워킹 스트리트(Patong Beach Bangla Walking Street), 초대형 쇼핑몰인 정실론(Jungceylon Shopping Center)을 중심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편의 시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② 빅 부다(프라 풋타 밍몽콘, Phra Phutta Ming Mongkol Eknakiri)
말 그대로 큰 불상을 의미하는 빅 부다는 카타 비치(Kata Beach) 바로 뒤에 있는 산 정상에 자리 잡고 있는 거대한 불상입니다. 푸켓의 랜드마크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푸켓의 자연 경관을 그대로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일부 옷차림에 따른 출입 제한이 있으니 최신 정보를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피피섬(Phi Phi island)
푸켓과 안다만 해 중간에 있는 끄라비 주의 작은 군도 중 하나인 피피섬은 환상적인 푸른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으로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장소입니다. 수많은 영화의 촬영지가 될 정도로 자연경관이 수려하기 때문에 지금도 그 인기는 여전합니다.
라사다 항구(Rassada Pier)와 찰롱 항구(Chalong Pier)에서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하며 스피드 보트로는 약 1시간, 페리로는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푸켓의 교통수단

푸켓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택시의 일부에 해당하는 그랩과 볼트를 주로 이용합니다. 방콕과 같은 대도시에 비해서 교통수단이 잘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그랩과 볼트의 사용법을 미리 공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① 그랩(Grap)
동남아시아의 우버라고 불리는 그랩(실제로 그랩과 우버가 합병함)은 거대한 공유 차량 플랫폼입니다. 교통(택시)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만 여행객들의 입장에서 쉽게 말하자면 우리나라의 콜택시와 비슷합니다. 모바일을 통해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마친 후 목적지 설정하면 다양한 종류의 차량과 그에 따른 요금이 나타나고 그중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여 배차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② 볼트(Bolt)
볼트는 그랩과 거의 흡사한 형태를 띠고 있는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그랩에 비해 비교적 사용자가 적기 때문에 그랩보다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볼트를 애용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만큼 운행 중인 차량도 적으므로 배차에 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랩과 볼트 각각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pexels.com

푸켓의 음식

해산물 푸켓은 기본적으로 섬의 형태를 띠고 있는 만큼 사방이 바다라는 지리적 특성에 따라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이 유명합니다. 특히 랍스터나 새우 등 갑각류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많은데 해산물의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며 무엇보다 싱싱하기 때문에 푸켓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해산물을 주로 취급하는 음식점을 찾아서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푸켓 여행 시 주의 사항

해외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많이 보편화되긴 했지만 주로 현금을 사용하는 관광객의 특성상 오토바이 소매치기 및 소매치기의 대상이 되기 쉽습니다.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는 지갑이나 가방을 최대한 앞쪽으로 메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날씨가 상당히 덥고 자외선이 강한 지역인 만큼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며 외부 활동 시에는 작은 물이나 음료를 꼭 챙기도록 합니다. 취침 전에는 마스크팩과 수분크림 등을 활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섬이라는 단어 때문에 푸켓을 작은 섬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푸켓의 규모는 생각보다 거대합니다. 마음에 드는 숙소를 정했다면 숙소의 위치와 주요 관광지와의 거리를 꼭 확인하여 이동 동선과 그에 따른 교통수단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글, ZERO

일상 속 반복되는 여행, 또비트래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