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

나트랑 자유여행 준비 필요한 정보 모음 (여행시기, 날씨, 주요 관광지, 교통수단, 음식, 여행 시 주의사항)

베트남의 남중부 해안에 위치한 나트랑은 광활하고 아름다운 해변과 신비로운 고대 사원, 북적이고 활기찬 도시가 뒤섞인 매력적인 휴양지입니다. 해변을 따라 늘어선 수많은 야자수들과 반대편으로 늘어선 고층 빌딩의 조화가 상당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관리가 잘 된 세련된 휴양지의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다낭과 마찬가지로 관광산업이 상당히 잘 발전되어 있기 때문에 나트랑 여행이 처음이더라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목차(Contents)

(클릭 시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 나트랑 추천 여행시기 및 날씨

2. 나트랑 주요 관광지

3. 나트랑의 교통수단

4. 나트랑에서 꼭 먹어봐야할 음식

5. 나트랑 여행 시 주의사항


출처 Unsplash


나트랑의 추천 여행 시기 및 날씨(1월, 2월, 3월, 4월)

열대성 기후를 띠는 나트랑은 일 년 내내 따뜻하면서도 더운 온화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눌 수 있는데 건기는 1월에서 8월까지이며 9월부터 12월까지를 우기로 봅니다.

1월과 2월은 평균적으로 21°C ~ 28°C를 유지합니다. 그다지 덥지 않은 날씨가 이어지지만 완벽한 건기라고 하기에는 다소 이른 시기일 수 있기 때문에 간혹 소나기나 작은 비가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3월과 4월의 온도는 23°C ~ 31°C 정도를 꾸준히 유지합니다. 3월부터는 강우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비교적 습도가 낮아지기 시작하며 따라서 온도가 높더라도 체감상 더위는 훨씬 덜한 편입니다. 해변을 비롯한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로 손꼽히기 때문에 빈원더스, 빈펄리조트, 빈펄럭셔리가 위치하고 있는 혼 트레 섬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출처 Unsplash

나트랑의 주요 관광지

1) 포나가르 사원(Ponagar Cham Tower)
고대 참파 왕국의 유적인 포나가르 사원은 힌두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대 건축물과는 다른 생김새를 띄고 있습니다. 굉장히 독특하고 신비로운 모양새 덕분에 나트랑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았으며 전 세계적인 포토존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노을 지는 시간대의 포나가르 사원은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2) 빈원더스(VinWonders Nha Trang)
베트남의 디즈니랜드로 유명한 빈원더스(구 빈펄랜드)는 나트랑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위를 지나는 케이블카와 30,000종 이상의 바다생물이 살고 있는 아쿠아리움인 씨월드, 숲속을 가로지르는 워터슬라이드로 대표되는 워터파크,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물원인 킹스가든 등 다양한 테마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혼문 섬(Hon Mun Island)
빈원더스가 위치한 혼트레 섬도 유명하지만 혼트레 섬 남쪽에 위치한 작은 섬인 혼문 섬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섬입니다. 베트남 최초의 자연보호 구역으로 지정될 정도로 놀라운 풍경을 자랑하는 혼문 섬은 다양한 희귀 생태계는 물론이고 투명한 수준의 깨끗한 바다와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출처 Unsplash


나트랑의 교통수단

1) 택시
가장 흔하며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역시 택시입니다. 공항을 비롯하여 대형 호텔이나 리조트, 큰 도로에서 바로 탑승할 수 있으며 미터기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용하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국가나 도시와의 차이점이라면 미니 밴 수준의 대형 택시(대형 SUV)를 자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2) 그랩
동남아시아 여행에서는 필수품에 해당하는 모바일 앱인 그랩을 이용해서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택시 그 자체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지만 내 위치로 택시를 부를 수도 있고 택시의 종류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일반 택시보다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는 카카오T 앱을 이용하여 그랩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쎄옴
오토바이 뒤에 탑승하고 이동하는 교통수단인 쎄옴은 정해진 가격 없이 오로지 흥정을 통해서만 운행됩니다. 대형 호텔 근처 및 번화가를 비롯한 도로 곳곳에 위치한 쎄옴 드라이버에게 다가가서 목적지를 말하는 방식으로 흥정이 이루어지며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4) 버스
특이하게도 나트랑에서는 여행객들이 버스를 타는 일이 잦습니다. 시내 중심부와 여러 관광 명소들을 거쳐가는 노선이 있기 때문에 여행정보를 다루는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나트랑의 버스 노선을 정리해둔 자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옛날 버스와 상당히 흡사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교통수단이며 가격이 매우 저렴하지만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은 꼭 알아둡시다.


이미지 출처 vnexpress


나트랑의 음식

1) 반쎄오
베트남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반쎄오는 나트랑에서 특히 그 인기가 좋습니다. 바삭한 계란 반죽에 돼지고기, 새우, 숙주 등의 재료를 넣고 구워낸 모양이 우리나라의 빈대떡, 파전과 매우 흡사합니다. 각종 채소와 피시소스를 곁들여 먹기도 하며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땅콩소스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나트랑에는 유명한 반쎄오 음식점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반쎄오 맛집을 찾아보는 것도 나트랑 여행의 묘미입니다.

2) 반깐
다낭에는 없지만 나트랑에만 있는 것을 뽑자면 바로 반깐입니다. 사실은 빈투언 지역의 전통음식이지만 나트랑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 반죽에 고기나 해산물, 달걀, 계란 등을 넣어서 둥근 모양으로 구워낸 빵을 반으로 잘라낸 형태인데 마치 커다란 타코야키를 반으로 자른 것과 비슷합니다. 토핑에 따라 완전히 다른 비주얼과 맛을 내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반깐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넴느엉
넴느엉은 길쭉한 모양으로 구워낸 다진 돼지고기구이를 각종 채소와 함께 라이스페이퍼에 싸서 먹는 음식입니다. 흔히 월남쌈과 비교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우리가 알고 있는 월남쌈의 시초는 이 넴느엉입니다. 나트랑에서는 길게 잘라낸 망고가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으며 남녀노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나트랑 여행 시 주의사항

1) 오토바이 조심
나트랑에는 오토바이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물론 나트랑 뿐만 아니라 베트남 전역에 오토바이가 많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겠지만 나트랑의 큰 도로나 작은 골목골목을 다닐 때에는 항상 주변을 잘 살펴서 오토바이와의 충돌사고를 방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좁은 골목이나 길모퉁이를 지날 때에는 앞을 보고 속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환전
나트랑의 주요 관광지나 대형 리조트 및 호텔, 대형 레스토랑, 쇼핑몰 등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대다수의 로컬 음식점이나 카페, 상점, 야시장 등에서는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베트남의 화폐인 동(VND)으로의 환전은 불가피하지만 국내에서 바로 환전하기보다는 국내에서 달러로 환전하여 나트랑으로 가져간 뒤 나트랑에서 달러를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환율적인 부분에 있어서 소정의 이득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만큼 조금씩 환전해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 ZERO

일상 속 반복되는 여행, 또비트래블